2024-04-28 16:51 (일)
첨단장비·우수인력으로 항공보안 대응능력 높여
상태바
첨단장비·우수인력으로 항공보안 대응능력 높여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3.10.3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항공보안 분야 최신 기술 동향 공유하는 항공보안 세미나·경진대회 열고 항공보안능력 강화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인천국제공항 검색대에서 항공보안요원들이 탑승객을 대상으로 보안 검사를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검색대에서 항공보안요원들이 탑승객을 대상으로 보안 검사를 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31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보안장비 개발 현황 및 첨단기술의 항공보안 적용’이란 주제로 2023 대한민국 항공보안 세미나를 개최하고 첨단장비와 우수인력을 통해 항공보안 대응능력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국토부와 인천공항 테러대책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인천공항공사 주관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항공보안 분야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항공보안전문가들의 패널 토론을 통해 항공보안 강화를 위한 전략적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올해는 미국 교통보안청(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 TSA) 소속 국토부 파견관이 TSA의 업무를 소개하고, 한·미 간 협력사업의 성과 및 계획을 공유하는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30일에는 제15회 항공보안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한 대응능력을 보유한 최고의 항공보안요원을 선발했다. 이 경진대회는 항공보안파트너스, 인천국제공항보안(주), 항공사 보안요원들이 당일 무작위로 팀을 구성해 여객검색, 화물검색, 항공경비 분야별로 기량을 겨루며, 가장 높은 평가점수를 받은 팀에게 국토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한편, 국토부 이상일 공항정책관은 “작년 한 해 여객 9,200만 명과 화물370만 톤이 항공보안 검색요원, 경비요원분들의 눈과 손을 거쳐 안전하게전 세계 공항에 도착했다”면서, “항공수요 회복기를 맞아 현장을 책임지고 있는 보안업무 종사자분들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