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남교육청, 특수 영유아 맞춤형 방과후교육 지원 ‘강화’
상태바
전남교육청, 특수 영유아 맞춤형 방과후교육 지원 ‘강화’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3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연계 ‧ 놀이 중심 운영 위한 담당 교사 역할 강조
31일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특수교육 영유아 맞춤형 방과후과정 담당자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31일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특수교육 영유아 맞춤형 방과후과정 담당자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0월 26일 전남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31일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연수를 열고, 특수교육 영유아 맞춤형 방과후교육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도내 특수교육 영유아 방과후과정 담당자 73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수는 2022년 공립 특수학교(급) 영유아 방과후과정 시간제근무 기간제교사 채용 이후 처음 운영된 자리다.

이날 연수에서 이형복 강진중앙초병설유치원 원감은‘교육과정 연계 맞춤형 방과후과정 운영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 원감은 △ 방과후과정 운영 △ 학생 및 놀이 중심 관찰일지 작성 방법 △ 학부모 상담 △ 통합학급-특수교육과정-영유아방과후과정 담당자와 협업 방법 등 다양한 사례를 나눴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처음 운영되는 연수에 기대를 갖고 참여했다”며 “현장에서 어려웠던 문제들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같이 고민하며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지현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육과정과 특수교육 영유아 방과후과정을 연계해 맞춤형 지원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