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2023년 무안뻘낙지거리 방문의 달 행사 성황
상태바
2023년 무안뻘낙지거리 방문의 달 행사 성황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3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음식거리(무안뻘낙지거리)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2023년 무안뻘낙지거리 방문의 달 행사 성황 / 무안군 제공
2023년 무안뻘낙지거리 방문의 달 행사 성황 / 무안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 무안군(김산)은 지난 27일 남도음식거리로 지정된 무안뻘낙지거리에서 2일간 펼쳐진 ‘무안뻘낙지거리 방문의 달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무안 뻘낙지, 맛을 그릇에 담다’라는 주제로 ▲낙지요리 요리법 개발 시식 및 선호도 조사 ▲여경래 요리장의 낙지요리 및 토크쇼 ▲행운의 돌림판 이벤트 및 무안군 알기 퀴즈 ▲낙지거리 음식점에서 10만 원 이상 결제한 관광객 사은품 증정 ▲낙지요리 개발 사진전 ▲포토존 ▲보건사업 홍보관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현재 초당대 호텔조리학과에서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낙지요리 개발을 추진하고 있어, 이중 3가지(낙지닭갈비, 낙지치즈폭립, 낙삼이)를 선정하여 시식회 및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고, 이는 관광객 및 특히 젊은 세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중식의 대가 여경래 요리장을 초청하여 낙지요리(두반장 낙지볶음, 사천마라 낙지볶음) 퍼포먼스를 진행했고 시식평가단을 통해 관광객들이 맛보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낙지와 중식의 콜라보를 통해 낙지요리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는 실시간 유튜브 송출을 통하여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되어 무안 낙지를 널리 알리는 효과를 얻었다.

아울러,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겨 오랫동안 기억으로 새길 수 있는 행운의 돌림판 이벤트 행사, 무안군 알기 퀴즈, 다양한 게임 등을 통한 꽝 없는 기념품(무안 쌀, 무안 고구마, 무안 양파, 무안뻘낙지거리 음식점 이용 1만 원 할인권 등) 증정행사, 가족과의 즐거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은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축제에서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3천여 명이 무안뻘낙지거리 방문의 달 행사에 참여하여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체험했다. 행사는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인파가 붐비는 가운데에도 질서와 안전을 유지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