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함안군승마공원, 한국마사회 주관 ‘기승능력인증제(KHIS)’ 실시
상태바
함안군승마공원, 한국마사회 주관 ‘기승능력인증제(KHIS)’ 실시
  • 김양수 기자
  • 승인 2023.10.31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승능력인증제(KHIS) 진행 모습
기승능력인증제(KHIS) 진행 모습

[KNS뉴스통신=김양수 기자] 함안군승마공원에서 지난 29일 한국마사회가 주관하는 기승능력인증제(KHIS)가 시행됐다.

이번 기승능력인증제에는 함안군승마공원 회원과 부산‧경남의 승마인들이 참가했으며 함안군유소년승마단원들을 비롯해 23명이 신청하는 등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기승능력인증제(Korea Horse Industry Standard)’란 한국마사회가 국내 말산업 표준화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기승자의 기승능력과 함께 말과 승마경기에 대한 이해 등을 다룬다.

필기시험, 구술시험, 말돌보기, 말끌기, 말타기로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단계별로 등급을 부여하는 인증제도로승마입문 초보 승마인을 위한 포니등급과는 구분된다.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7개의 등급이 있으며 이번에 시행된 기승능력인증제는 7등급으로 약 3개월 정도 정기적으로 기승한 초보 기승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실시한 기승능력인증제는 한국마사회 지원 외부 위원 2명과 함안군 전문교관 1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필기시험과 구술, 비기승 실기, 기승 실기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합격 여부는 열흘 후 발표 예정으로 한국마사회에서 기승능력인증서를 발급한다.

함안군승마공원 관계자는 “이번 기승능력인증제 시행으로 승마공원을 이용하는 승마 회원들과 유소년승마단 선수들에게 성취감과 지속적인 기량 향상의 동기를 부여하고 장기적으로는 승마 인구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 kysart194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