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청도시장 레트로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청도군, 청도시장 레트로 페스티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0.31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8일 청도시장 무대공연장에서 “2023 청도시장 레트로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천여 명이 넘는 방문객들로 붐볐다. 

청도시장은 1912년 개설되어 111년의 역사를 가진 전통시장으로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상인회와 함께‘그시절, 우리들의 기억’이라는 주제로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7080세대의 낭만의 추억을 살리는 다채로운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함께 펼쳐졌다. 

또한, 즉석 노래자랑과 게임과 다양한 음식들이 펼쳐진 먹거리 야간포차 등 이색적인 체험들로 시선을 끌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잡았다. 

개막식 행사는 올해 5월에 착공하여 8월에 완공한 무대비가림시설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되었다. 강렬한 햇빛이나 우천 등의 날씨와 관계없이 연중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하여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시장이 행정안전부 주관 전통시장 편의시설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10억의 예산을 확보하여 명품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이번 축제가 침체되었던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들과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소로 한발짝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