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바다낚시터 새단장한다
상태바
화성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바다낚시터 새단장한다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10.30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궁평항과 제부항 바다낚시터를 내년 1월 10일까지 새단장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조성된 궁평항·제부항 바다낚시터는 낚시와 바다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바다 위에 설치된 다리 형태의 공공 해양시설물로, 궁평항 바다낚시터는 길이 193m, 너비 6~15m, 제부항 바다낚시터는 길이 77m, 너비 6~12m이다.

시는 이번 바다낚시터 새단장을 통해 궁평항·제부항 바다낚시터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숨과 쉼이 있는 장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지난 3월 실시한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바다낚시터 정밀안전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주요 부재의 내구성·기능성 저하 방지를 위한 시설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보수 공사를 통해 인근지역 주민 및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바다낚시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라며, “안전을 위한 공사인만큼 시설물 이용이 다소 불편하더라도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궁평리와 제부리 어촌체험휴양마을 방문객 수는 각각 1,629,460명과 1,707,994명으로, 궁평리와 제부리 어촌체험휴양마을은 바다낚시터, 수산물센터 등을 갖춘 화성시 서부권을 대표하는 해양관광명소이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