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3 병점문화 축제 개최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2023 병점문화 축제 개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10.28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4일(토) 10~18시 구봉산근린공원 개최
- ‘떡’을 중심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 및 ‘병점’ 지역 걷기,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지역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2023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로 화성시민들을 찾는다. 축제는 11월 4일(토) 구봉산근린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된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는 지역 유래인 ‘병점’과 ‘떡’을 키워드로 만들어가는 주민중심의 지역문화콘텐츠 축제다.

이번 축제에서는 떡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과 삼남길(역사문화탐방로)을 모티브로 한 ‘병점 미션 걷기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구봉산등산로 왕복 약2km(50분) 1개 구간을 운영하는 병점 미션 걷기 프로그램은 화성시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걷기 구간 일부에서 병점의 유래를 퀴즈로 풀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작년과 동일한 장소(구봉산근린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는 쌀 가공품 대표 식품인 떡을 직접 현장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떡 만들기 체험과 화성 시민 100만 달성 기념 떡메치기 체험, 병점의 이야기를 담은 아이들 그림전시, 지역단체들이 선보이는 작은 공연무대, 쌀 가공품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경기도 대표 퓨전그룹 ‘경기팝스앙상블’의 공연도 펼쳐진다.

화성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걷기, 떡 만들기 체험, 떡메치기 체험은 사전신청자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신청 및 참여(체험별 상이)가 가능하다. 현장 접수는 선착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축제 정보 확인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나 전화(070-4202-5146, 031-290-4619)로 확인 가능하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