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전남교육청, 특수교육 교원 위한 ‘마음돌봄’ 연수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특수교육 교원 위한 ‘마음돌봄’ 연수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2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숲체험 ‧ 강진 백련사 템플스테이 등 1박2일간 두 차례 실시
27일 국립 나주숲체원에서 진행된 ‘특수교육 교원 마음돌봄 연수’에 서 교원 및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27일 국립 나주숲체원에서 진행된 ‘특수교육 교원 마음돌봄 연수’에 서 교원 및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교육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특수교육 교원들을 위한 마음돌봄 연수를 두 차례에 걸쳐 마련한다.

먼저 10월 27~28일 국립나주숲체원에서는 ‘2023 가족과 함께하는 특수교육 교원 마음돌봄 연수’가 운영됐다.

‘숲에서 숨쉬다’를 주제로 한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교원 및 가족 45명을 대상으로 △ 마실 숲 △ 숲밧드의 모험 △ 쌓아봐요 카프라숲 △ 숲을 담는 시간 등 다양한 숲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원은 “자연 속에서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이곳에서 채운 기운을 다시 교육현장에서 긍정적 에너지로 풀어내 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교육청은 11월 3~4일 강진백련사에서 ‘마침내 만나다’를 주제로 한 마음돌봄 연수를 한 차례 더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는 스트레스 강도가 높은 특수학교 교직원의 심신 회복 및 치유를 위해 △ 사찰 돌아보기 △ 공양과 예불 △ 스님과의 차담 △ 연꽃 소원등 만들기 △ 다산초당 포행 △ 사찰음식 만들기 등이 이뤄진다.

이지현 중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교원의 몸과 마음을 다독일 수 있는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