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청년창업 커뮤니티로 청년 네트워크 강화
상태바
영덕군, 청년창업 커뮤니티로 청년 네트워크 강화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0.2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우리에게 물어봐 YOUNG덕! 청년창업 커뮤니티 행사 모습. [사진=영덕군]
창업! 우리에게 물어봐 YOUNG덕! 청년창업 커뮤니티 행사 모습.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덕군은 지역에 창업한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에 안착한 창업가들의 노하우를 배우고 소통하는 자리로 지난 26일 청년창업 지역정착지원 사업장에서 ‘창업! 우리에게 물어봐 YOUNG덕! 청년창업 커뮤니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3일 김광열 영덕군수가 관내 귀촌 청년들과 의견을 나누는 ‘현장 소통의 날’ 간담회 자리에서 협의가 이뤄진 사항으로 기존 창업가와 신규 창업가가 서로 소통하고 청년지원 정책 등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참여한 10여 명의 창업가들은 관내에서 다양한 사업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로, 최근의 사업 근황을 공유하고 창업자 간 콜라보 사업을 건의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했으며, 향후 정부 공모사업에 대한 안내 요청 등의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에 영덕군은 향후 청년 사업가들에게 적극적으로 신규사업을 안내하며 그 과정에서 청년 지원사업에 대한 창업가들의 의견을 공유하고 수렴해 이를 반영할 계획이다.

이태호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커뮤니티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앞으로도 기존 창업가와 신규 예비 창업인과의 소통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