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청주시, 수곡동 일원에 ‘명품 황톳길' 조성 완료
상태바
청주시, 수곡동 일원에 ‘명품 황톳길' 조성 완료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0.2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속 녹지와 어우러지는 시민 힐링 명소
‘명품 황톳길 현장(사진=청주시)
▲명품 황톳길 조성 현장(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는 서원구 수곡동 일원에 추진한 ‘명품 황톳길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27일 황톳길 조성지 인근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은숙 청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인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시공사의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 황톳길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명품 황톳길’은 서원구 수곡동 958~1022번지 일원 완충녹지(수곡중학교~산남사거리)에 360m 규모로 조성됐다. 4억 5천만원을 투입했으며, 지난 7월 착공해 10월 준공했다.

황톳길 구간에는 마사토 포장과 단단한 질감의 건식 황토포장을 이중으로 설치하고, 일부 구간에는 말랑말랑한 황토 체험장을 별도로 설치했다.

또한 황토를 콩알처럼 동그랗게 뭉친 황토볼 지압원도 2개소 설치해 주민들이 맨발로 다양한 질감의 포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발바닥에 묻은 황토를 씻기 위한 세족시설을 3개소 조성하고 앉아서 쉴 수 있는 쉼터도 함께 마련해 단순한 산책로가 아닌 즐길거리와 쉴거리가 있는 시민여가 공간이 됐다.

시는 향후 황톳길 유지관리를 위한 관리원을 1명 상주시켜 토사 유실 등의 문제에도 신속 대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10여년 전 시멘트 위에 황토색 페인트를 덧발라 만든 ‘황토 없는 황톳길’이 청주시 최초의 맨발 황톳길로 재조성 됐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며 “도심 속 녹지와 황톳길이 어우러져 시민들의 여가생활의 질을 높이고, 건강증진을 할 수 있는 힐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