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군서초 학생 간담회 참석
상태바
임병택 시흥시장 군서초 학생 간담회 참석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10.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임병택 시흥시장은 정왕본동 군서초등학교 간담회에 참석해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 확보 방안에 대한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도심 지역에 있는 군서초등학교는 학교 주변을 제외한 주요 통학로가 차도와 보도가 분리되지 않은 곳이 많으며, 보도 미설치 및 불법주정차 등으로 인해 통학 환경에 개선이 필요하다.

군서초등학교 학생 3인이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고, 시흥시,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군서초등학교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생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군서초등학교 학생들은 그간 통학로 개선을 위한 의견 개진 및 설문조사 등을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횡단보도 및 과속방지턱 설치 등의 필요성을 발표했다.

이 외에도 학교 특성을 반영한 ▲다문화학생 학교 적응을 위한 조례 제정 ▲맞춤형 학력신장 에듀테크 구현을 위한 태블릿 확보 ▲교육복지사 복지인력 지원 등을 제안했다.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 관련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군서초등학교 통학로를 학생들과 함께 직접 돌아본 임 시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시에서 가능한 부분은 신속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흥경찰서와도 적극적으로 협의해 시설을 개선해 나아갈 것을 약속하는 한편, “안전한 통학로를 확대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