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광주디자인비엔날레‘시민참여 체험’프로그램 인기몰이
상태바
광주디자인비엔날레‘시민참여 체험’프로그램 인기몰이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참여형 메이커스페이스 ‘임동디지털창창작소’ 주관
주민과 시민 대상 다양한 디지털 장비 교육체험 운영 中
이벤트홀 체험장 /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이벤트홀 체험장 /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역대 최다 관람객으로 전국적 관심을 받는 2023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한창이다.
9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운영되는 2023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전시관 내외부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는 평이다

그중에서 특히 전시관 옆 이벤트홀에서 이뤄지고 있는 ‘하나뿐인 머그컵 만들기 체험’이 시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디지털 장비인 승화 전사기기를 활용해 이뤄지는 머그컵 체험은, 시민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컵에 인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광주광역시 북구 임동에 위치한 주민 참여형 메이커스페이스 「임동디지털창작소」에서 주관하고 있다.

자녀들과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 A씨 는 ‘아이들과 함께 디지털 장비를 체험하고 직접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즐겁고 유익했던 체험이었다’고 의견을 전했다. 체험은 2023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 기간 내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되며, 구글폼 예약(https://buly.kr/Clfn1F) 및 현장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임동디지털창작소는 앞으로도 ‘기아챔피언스필드(야구장) 등 북구 임동의 지역 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디지털 장비 교육을 지원하고,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또한 임동디지털창작소는 본 머그컵 체험 외에 2024년에도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문의 : 임동디지털창작소 062-710-4702)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