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제14회 부산고등어축제 27일부터 29일 개최
상태바
제14회 부산고등어축제 27일부터 29일 개최
  • 승인 2023.10.2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 프로그램 신설,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우수 수산물·특산물 할인 판매도

[KNS뉴스통신=박재진 기자] 국민 생선 고등어를 주제로 한 제14회 부산고등어축제가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부산 서구 주최, 부산서구문화원 주관으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젊은 축제, 안심·안전 축제, 친환경 축제를 키워드로 참신한 아이디어의 이색 프로그램을 대거 신설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모색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우선 갈수록 늘고 있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젊은 세대를 반영한 프로그램이 풍성하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유명가수 초청 개막 축하 콘서트를 비롯해 체코 세베라첵합창단 공연, 송도 핫 스테이지공연, 청춘스페셜 공연, 고등어랑 천마니 퍼레이드 등이 축제 분위기를 달군다. 또 국민생선 고등어를 주제로 인간 고등어 점핑 포토존, 카약 타고 고등어 찾기, 고등어 깜짝경매, 고등어 쿠킹 클래스, 힐링 바다 요가 클래스 등 놓치면 후회할 만한 체험·참여 프로그램과 송도 바다 멍때리기 대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고등어장학퀴즈, 모래성 땅따먹기 대회 등 흥미 만점의 경연 프로그램이 축제 기간 내내 쉴 새 없이 펼쳐져 참가자는 물론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내 대표 수산물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수산물 안심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특히 수산물 상생 할인 직거래장터에서는 부산시 연계 사업으로 수량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한 상생할인쿠폰(1만원 당 2천원 할인)을 제공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만큼 각종 시설물에 대해 철저한 사전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행사장에는 진행 및 안전요원을 빠짐없이 배치해 단 한 건의 사고도 없는 안전축제가 되도록 대비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축제에서는 갈수록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환경, 생명, 기후위기 문제를 반영해 송도 줍깅(플로깅), 바다 살리기 업사이클링 체험, 기후환경 캠페인 등 친환경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박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