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장애인 한마음축제 행사 개최
상태바
달성군, 장애인 한마음축제 행사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0.25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달성군
사진=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은 25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해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등 군의원, 달성군 자매결연도시 담양군의 지체장애인 여운복 협회장, 단체장, 지역 내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달성군 장애인 한마음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그동안 소규모로 진행하지 못했던 것과 달리 장애인의 마음을 모아 ‘지금 이순간! 한마음으로 동행’ 이라는 슬로건 내새워 성대하게 치러졌다.

또 식전행사와 기념식,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했다.

장애인의 재활의욕 고취, 적극적인 사회참여 유도 및 자립의지로 어려운 여건을 개척할 수 있는 발판 마련 등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에 도움을 준 공로자에게 표창을 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사회 통합을 이루고자 마련했다.

장애인의 복지증진에 힘쓴 대구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달성군지회 최승식 등 5명이 군수 표창을, 대구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달성군지회 손영태 등 3명이 국회의원 표창을, 대구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 달성군지회 전익수 등 3명이 군의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으며, 중앙회장 표창 2명, 대구시협회장 표창 2명, 지회장 감사패 5명 등 총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오늘 축제가 서로 화합하고 소중한 마음을 나누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달성의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27만 군민 모두의 행복이며, 장애의 유무를 떠나 모든 군민이 당당하게 나아가 행복을 쟁취할 수 있도록 복지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