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북구, 책과 함께 선물 같은 하루 ‘다북다북 책 축제’ 개최
상태바
북구, 책과 함께 선물 같은 하루 ‘다북다북 책 축제’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2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 신용근린공원 일대에서 열려
구연동화, 강연, 독서 놀이마당, 축하 공연 등 가족 단위 즐길 거리 다채
다북다북 책 축제 포스터 / 북구 제공
다북다북 책 축제 포스터 / 북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오는 28일 ‘다북다북 책 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다북다북 책 축제는 지역의 작은도서관, 독서 단체 등과 협력해 전 세대가 책을 매개로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열어 세대 간 화합을 유도하고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책과 함께 오늘을 선물하다’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신용근린공원 일대에서 지역주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연동화, 강연, 독서 놀이마당,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특별행사로 진행되는 구연동화 프로그램에는 문인 북구청장이 출연하여 ‘괜찮아 아저씨’ 동화책을 구연할 예정이며 강연 프로그램은 ‘무지개 작가(윤미경)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10개 독서 유관 기관․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요기차, 팝업북 전시, 인디언 텐트 등 가족 단위 독서 체험형 놀이공간과 쉼터도 제공된다.

기타 책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북구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북구청 도서관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책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독서의 재미와 즐거움도 찾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공립도서관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