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휴넷, 건강한 조직문화 위한 기업 전용 챌린지 앱 ‘그로우포웍스’ 출시
상태바
휴넷, 건강한 조직문화 위한 기업 전용 챌린지 앱 ‘그로우포웍스’ 출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10.2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과 임직원 건강한 조직문화 만드는 챌린지 전용 앱… 직원들 자발적 참여와 임직원간 소통으로 소속감 높여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휴넷(대표 조영탁)이 기업 전용 챌린지 앱 ‘그로우포웍스(Grow for Works)’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로우포웍스’는 기업과 소속 임직원들만을 위한 챌린지 개설과 운영이 가능하다. 담당자를 위한 기업 전용 관리자 메뉴도 제공한다. 특히, 임직원들끼리만 사용할 수 있는 기업 전용 SNS 피드가 있어 직원들간 좋아요/댓글 등 응원을 통해 유대관계와 소속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기업이 직원들의 역량 계발에 관심이 높다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필독서 인증하기’, ‘하루 10분 영어 공부’, ‘아티클 공유하기’ 등의 챌린지를 열고, 직원들은 그로우포웍스 앱에 인증 사진을 남기고, SNS 상에서 상호 응원을 하게 된다.

휴넷은 이에 앞서 개인을 위한 성장관리 앱 ‘그로우’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유사 목표 달성 프로그램들이 금전적 보상을 내거는데 반해 그로우는 사용자들 간 상호작용과 정서적인 동기부여에 집중하며 ‘비경쟁 착한 성장 커뮤니티’로 각광 받았다. 휴넷은 이를 토대로 기업 버전의 ‘그로우포웍스’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유통기업 S사 ‘마음가짐 선언하기’, 제조기업 A사 ‘금연 챌린지’, 에너지 기업 P사 ‘현장 실습 인증하기’ 등의 챌린지가 진행됐다. 특히, 조직문화 활성화, 임직원 역량 계발, 임직원 건강 관리 분야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그로우포웍스 사용자 분석에 따르면, 혼자 목표에 도전할 때보다 동료들과 함께 할 때 좋아요/댓글 등의 응원 빈도는 7.7배가 높았고, 목표 실천율은 80.9%에 달했다.

그로우포웍스를 이용한 인사팀 관계자는 “직원들과 필독서 읽기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무관심했던 직원들도 동료들의 챌린지 인증과 좋아요/댓글에 자극을 받아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면서 “목표 달성률을 높이고 직원들 간 소통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휴넷 이상준 그로우 팀장은 “그로우가 MZ들의 착한 성장 커뮤니티로 인정받은 것처럼 그로우포웍스를 통해 기업이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앱스토어 ‘그로우포웍스’에서 찾아볼 수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