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창녕교하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최종 설립 인가
상태바
창녕교하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최종 설립 인가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10.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시설과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도시재생사업 추진
지난 7월 11일 개최된 ‘창녕교하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모습<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창녕 교하지구내 도시재생 사업을 기반으로 육성된 창녕교하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두식)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설립 인가를 받았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조성된 거점시설을 유지·관리하며,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재화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주민 중심의 조직이다.

또 협동조합 설립에 참여한 조합원들은 지난 2021년부터 역량 강화 교육과 설립 교육 및 컨설팅 등 꾸준히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해 왔다. 올해 7월 11일 창립총회를 통해 국토교통부 설립 인가 신청 후, 지난 19일 최종 설립 승인을 받았다.

또한  협동조합은 교하지구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일자리꿈터, 교하복합거점 등의 거점시설과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마을상점 운영사업, 주민건강지원센터 관리 운영사업,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관리 운영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주민 일자리 창출 및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 마을을 종합적으로 유지·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설립 인가는 조합원들과 주민들의 참여와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물이다”라며,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해 주민과 협력해 여러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