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조선대 법학과 박사과정 김병근 목사가 쓴 ‘교회와 법률’, 우수학술도서 선정
상태바
조선대 법학과 박사과정 김병근 목사가 쓴 ‘교회와 법률’, 우수학술도서 선정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2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근 목사 / 조선대학교 제공
김병근 목사 / 조선대학교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조선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박사과정 중에 있는 김병근 목사(지도교수 강혁신)가 저술한 ‘교회와 법률’이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이 주관하는 ‘2023 우수학술도서’로 최근 선정됐다.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은 기초학문 분야 연구 및 저술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매년 우수학술도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교회와 법률’은 인적공동체이면서 신앙단체인 교회의 민사적 분쟁 사건과 관련된 판례들을 검토하고, 교회 내부 관계를 규율하는 교회법과 국내법을 비교·분석한 책이다.

김 목사는 “온갖 갈등과 분쟁으로 고민하는 한국 교회에 보편적인 법률 지식을 숙지하게 함으로써 소송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에 법적 해결을 위한 도움을 주고, 사법 관련 종사자에게 종교적 특수성을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책을 쓰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광신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한 김병근 목사는 동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았으며, 이후 조선대 법학과와 동대학원에서 법학을 공부했다. 현재 조선대 법학과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저서로는 ‘사람과 법률’, ‘목회와 법률’, ‘성경과 법률’ 등이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