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광주 서구-AI페퍼스 배구단 “우린 한 가족”
상태바
광주 서구-AI페퍼스 배구단 “우린 한 가족”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2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도시 서구 및 유소년 선수 육성 등 위해 MOU체결
김이강 서구청장과 김동언 AI페퍼스 배구단장은 20일 서구청 나눔홀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서구 제공
김이강 서구청장과 김동언 AI페퍼스 배구단장은 20일 서구청 나눔홀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서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와 AI페퍼스 여자프로배구단(단장 김동언)이 ‘스포츠도시 서구’ 실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이강 서구청장과 김동언 AI페퍼스 배구단장은 20일 오전 서구청 나눔홀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I페퍼스 배구단은 홈경기장인 페퍼스타디움을 서구에 두고 있으며, 올해 초 훈련 시설, 구단 사무실, 숙소 등을 모두 서구로 이전해 연고지인 광주에 정착했다.

이에 서구는 AI페퍼스 배구단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프로 배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응원을 이끌어내기 위한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AI페퍼스 배구단도 지역 내 유소년 선수 육성 및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서구와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우리 선수들이 어제(19일) 홈경기 개막전에서 첫 승을 거두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며 “서구민들과 함께 AI페퍼스가 최고의 구단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더불어 우리 서구가 스포츠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김 청장은 AI페퍼스의 상징인 빨간색 넥타이를 착용해 선수단 환영의 의미를 더했다.

김동언 단장은 “AI페퍼스 선수단에게 서구는 제2의 고향이다”며 “가족,이웃과 같은 지역민들과 좋은 에너지를 나누고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서구와 AI페퍼스는 지난 6월 연고지 이전을 기념해 서구민과 선수단이 함께 환경정화활동인 ‘쓰담쓰담 플로깅’을 진행한 바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