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한국폴리텍V대학 학장배 축구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폴리텍V대학 학장배 축구대회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장배 축구대회 모습 / 한국폴리텍V대학 제공
학장배 축구대회 모습 / 한국폴리텍V대학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학장배 축구대회가 18일 진행되었다. 한국폴리텍V대학은 전라권역의 5개 캠퍼스(광주캠퍼스, 전북캠퍼스, 전남캠퍼스, 익산캠퍼스, 순천캠퍼스)로 이루어져 있어 캠퍼스 간 친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구대회는 제61회 스포츠의 날을 기념함과 동시에 한국폴리텍V대학 학생 및 교직원의 심신단련과 협동정신을 함양하여 건전하고 명랑한 대학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포츠를 통한 팀워크 향상과 리더십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대회는 전북캠퍼스 배규환 학장의 대회사와 광주캠퍼스 강구홍 학장의 축사로 문을 열었다. 각 캠퍼스의 대표 선수들은 철저한 준비운동과 사전교육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경기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토너먼트 경기 결과, 광주캠퍼스와 전북캠퍼스가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거머쥐었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는 학생 축구대회뿐 아니라, 교직원 족구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해 뛰어난 팀워크를 보여줬다.

한편, 한국폴리텍V대학 광주캠퍼스는 ‘20년 스마트전기자동차, ‘21년 기계시스템과를 미래성장동력 학과로 개편했으며, 인공지능 시대에 맞추어‘20년 AI융합과를 신설했다. 또한 2022년에는 스마트공장 맞춤인력양성사업으로 스마트팩토리과 학과 개편을 완료했다. 이어서 2024년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95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반도체, 탄소중립 및 AI+x 관련 학과를 신설할 예정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