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청주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등 공연 및 볼거리 풍성
상태바
청주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등 공연 및 볼거리 풍성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0.1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문화예술 공연, 공개집합 소축제, 청주시 거리공연 등으로 ‘가을 만끽’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_조선유람단 초정수월래(사진=청주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 조선유람단 초정수월래(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이번 주말에도 충북 꿀잼 청주에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 행사로 가득해  청주시민들이 주목하고 있다.·

또,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어가행렬’부터 시작해, 원도심 문화예술 프로그램, 동부창고 공개집합 소축제, 청주시 거리공연 등 크고 작은 다양한 행사가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어 관심이 뜨겁다.

◇ 청주 원도심 일대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전시·공연이 풍성

원도심(성안길~소나무길~향교길) 일대에 올해부터 마련된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평일뿐 아니라 주말에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주말(21일~22일)에는 ▲소명아트홀 13시, 15시30분에 ‘언빌리버블쇼’ 마술공연· ▲오즈아트홀 15시에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콘서트’ 어린이 뮤지컬공연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티켓 금액은 3만원에서 4만원 정도로, 인터넷 사전예매와 현장구매 모두 가능하다.

특히, 북문누리아트홀에서는 16일부터 ‘함께누리go! 콘서트’ 무료 주간을 진행하고 있으며, 21일~22일17시에 다양한 클래식 콘서트를 무료로 감상할 기회가 주어진다.

원도심 갤러리는 ▲회화 2개소(그림시장, 명 갤러리) ▲사진 1개소(예술곳간) ▲공예 1개소(수장고 화) ▲설치미술 1개소(소요공간)로 구성돼 있고,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의 화려한 공연과 볼거리

제17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가 ‘조정에서 초정으로’를 주제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초정행궁 일원에서 열린다.

21일 오후 2시에는 세종대왕이 한양(조정)에서 초정행궁으로 도착하는 것을 재현한 ▲‘어가행렬’과 ‘외줄타기’공연이 함께 펼쳐지고 ▲‘장구의 신’박서진과 서일도와 아이들 ▲청주국악협회의 신명나는 풍류잔치가 열린다. 특히, 오후 8시부터‘딩가딩가콘서트’는 싱어게인2 top2~3인 김소연과 윤성을 초대해 큰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22일 폐막공연으로 7080 감성을 울릴 이치현, 임지훈, 소리새, 김희진 등이 무대에 다 같이 올라가 음악과 지난날의 추억 이야기도 함께 펼친다.

보조무대와 행궁 일원은 청춘버스킹, 문화예술공연, 해설이 있는 영화콘서트, 이야기 마당 등으로 채워진다. 이 밖에도, 춤과 노래가 어우러진 거리 활극 ‘조선유람단’, K-pop랜덤플레이스가 펼쳐지는 등 축제 기간 내내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 올해의 마지막 ‘공개共個집합’ 다양한 현장 이벤트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부창고 36동에서 ‘공개共個집합’ 소축제 5탄을 개최한다.

청주생활문화센터와 청년기획단 등 다수의 재능기부자들이 준비한 ▲업사이클링 마켓 ▲공개오락실 ▲청년연합 새활용 전시 ▲다양한 현장이벤트 등 20여 개의 프로그램을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공개共個집합’은 개인(個)이 함께(共) 공유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집합 프로젝트로, 지난 6월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했다.

◆ 2023 청주시 거리공연(버스킹) 주말마다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21일부터 22일까지 성안길 소나무 일대(성안길 파리바게트 앞)에서 시민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충족시켜줄 거리공연을 선보인다.

오후 2시부터 색소폰·플루트·바이올린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4팀씩 선보인다.

청주시 거리공연은 재능 있는 아마추어 예술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주 주말마다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해 올해 12월까지 22회 선보일 예정이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