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주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0.18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 시장이 17일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시는 17일, 18일 양일 간 시청 알천홀에서 주낙영 시장 주재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더 큰 경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각 부서별로 추진사업에 대한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도 업무계획에 대한 추진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부시장 및 국‧소‧본부장,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총 326건 사업에 대한 예산의 적정성, 제고방안, 특수시책 발굴 등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뤄졌다. 

경주시는 미래 경주 발전 100년 대계를 책임질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에 사활을 걸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오는 11월까지 100만 서명운동을 마무리하고 최종 발표 전까지 중앙부처 방문, 결의문 채택, 시민 결의대회 개최 등으로 최종 개최지 선정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예정이다. 

또 미래 에너지산업의 메카로 거듭나기 위한 소형모듈원자로(SMR)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미래차 혁신 산업벨트를 구축하는 e-모빌리티 연구단지 본격 가동 등 첨단과학 산업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사업들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농촌지역 생활권 활성화(농촌협약) 사업(639억원) 물론 감포 나정 고운모래해변에 들어설 해양레저관광거점 조성(490억원)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문화관광분야는 △신라역사관(56왕 6부전) 건립 △세계유산 탐방거점센터 건립 △스마트관광도시 고도화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등 실행계획을 알렸고, 

경제산업분야는 △중심상권 르네상스 사업 △문무대왕과학연구소 조성 △중수로 해체기술원 설립 △경주 테크노폴리스 조성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농어업분야는 △경주형 친환경농산물 생산체계 구축 △신농업혁신타운 조성 △동해안 내셔널트레일 조성 △환동해 블루푸드 플라자 건립 등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지역개발분야는 △신경주역세권 플랫폼시티 투자선도지구 조성 △도심 뉴타운 건설 △경주 그린뉴딜 천년숲길 조성 △문화관광 통합환승주차장 조성 등에 역량을 집중한다. 

주낙영 시장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꼭 필요한 사업이 적기에 시행되어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부서별로 우선순위를 확실히 정해 주요 사업 추진에 모든 역량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