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고령군, 제27회 노인의 날 행사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0.1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령군은 지난 17일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사)대한노인회 고령군지회주관으로 이남철 군수, 김명국 군의회의장, 노성환 도의원을 비롯한 노인회 임원, 내빈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노인강령낭독,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에는 경로당 운영 활성화와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장관 표창 이운우 다산면분회 사무장 △도지사 표창 서경잉 운수면 신간1리 이장 △군수 표창 박상옥 대한노인회 고령군지회 감사, 곽봉구 쌍림면 청년회 회장에게 수여됐다.

△국회의원 표창 이윤현 성산면분회 회장, 임국건 건영테크 대표 △도의장 표창 신현근 장기리회화경로당 회장, 최석훈 덕곡면분회 사무장 △군의장 표창 박주덕 노인대학 교감, 남갑득 노인대학원 학생장 △경북연합회장 표창 김종수 합가1리경로당 회장 △지회장 표창 지재삼(대가야읍), 김정치(덕곡면), 윤종립(운수면), 오종환(성산면), 박규현(다산면), 나춘식(개진면), 김가현(우곡면)에게 수여됐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나머지 수상자들에게는 방문전달 및 학교를 통해 상을 배부했다.

백원치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여러분들의 경험과 지혜를 토대로 고령군과 노인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진정한 어른의 역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며 말했다.

이남철 군수는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하며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인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