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전남도, 영광원전 안전대책 건의에 정부도 공감
상태바
전남도, 영광원전 안전대책 건의에 정부도 공감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11.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전라남도가 건의한 영광원전 민관합동조사단 운영, 국가방사선안전과학원 설립 등 영광원전의 종합 안전대책에 대해 행정안전부가 각 부처 및 관련기관에서 해결토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전남도는 정부청사에서 열린 전국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회의에서 영광원전의 안전성과 관련해 중앙부처에 안전성 확보대책 및 민관합동조사단 운영, 국가방사선안전과학원 설립 등 4개 사업에 대해 정책적 지원을 해줄 것을 행정안전부에 공식 건의했다.

배용태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최근 영광원전 6기 중 3기가 가동 중지된 것은 심각한 사태라며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정부차원의 원전 안전 확보대책 마련이 시급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번 건의사항은 지난 8일 박준영 도지사가 영광군민과의 대화에서 수렴한 건의사항과 도에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4개 분야 사업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전남도의 영광원전 안전대책에 공감이 간다”며 “교과부와 국가원자력안전위원회 등 중앙부처 및 관련기관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 13일에도 민-관 합동조사단 구성운영, 주민 이주대책 마련, 영광군 법성면~홍농읍 간 국지도 4차로 신설,국가방사선안전과학원 설립 등 영광원전 안전대책 마련을 위한 4개 사업을 청와대-총리실 등 해당 부처에 건의했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