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 오는 27~28일 개최
상태바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 오는 27~28일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0.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6개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 참여
▲청주시가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사진=청주시)
▲청주시가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는 오는 27일과 28일 2일간 문화제조창 내 동부창고 일원에서 ‘다시 시작하는 설렘, 두근두근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2023년 청주시평생학습박람회에는 86개 평생교육 기관·단체·동아리가 참여한다.

청주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자들이 배움의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고, 역량을 발휘하는 평생학습 문화의 장이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35개 학습동아리의 공연 ▲핑퐁 로봇, 나만의 작은 정원, 마술, 샌드아트 등 43개의 체험 ▲성인문해 시화, 서양화, 수공예품 등 200여점의 작품전시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공동 주최로 ‘초고령사회 노인평생교육’의 주제로 ‘평생교육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참여 가수 신경우, 류기행의 ‘음악이 있는 힐링콘서트’ 특별공연으로 늦가을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인문학 특강으로 ▲‘어쩌다 어른, 세바시’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의 ‘적정한 삶, 균형 잡힌 삶이 역량이 되는 시대’ ▲서울대학교 황농문 교수의 ‘몰입! 최고의 나를 만나다’ ▲서원대학교 김정진 교수의 ‘총균쇠로 떠나는 인류탐험 여행’ ▲네이버 김필수 대외협력 리더의 ‘AI시대 일상생활의 변화’라는 주제들로 진행된다.

강연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 기관·단체·학습동아리가 참여한 가운데, 시민과 소통하고 참여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며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주셔서 평생학습이 삶에 스며드는 경험을 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