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양천구, 우리 동네 이색축제 프로그램 다채
상태바
양천구, 우리 동네 이색축제 프로그램 다채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3.10.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28일 12개 동에서 지역 특색 살린 이색축제 줄이어
부침개달인 선발대회부터 목동 중심가 버스킹 축제, 관광형 축제 등 알토란 같은 행사 한가득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축제의 계절 10월, 양천구 곳곳에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지역 축제가 펼쳐진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에 따르면 14일부터 28일까지 목1~5동·신월1, 3, 4, 7동·신정1, 2, 7동 등 12개 동에서 이색 마을 축제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전설의 부침개 달인’은 가족과 이웃이 모여 직접 전을 부치며 잊혀가는 우리네 전통문화를 되살림과 동시에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14일 토요일 11시 목4동 주민센터 옆 공원에서 15팀이 전 부치기 경연대회에 참가해 솜씨를 뽐내며, 이 중 최고의 달인 1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경연과 더불어 제기차기,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마당과 먹거리마당 등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같은 날 오후 목1동 걷고 싶은 거리 및 광장 일대에서 열릴 ‘2023 목동버스킹 축제’도 기대해도 좋다. 백화점, 방송국, 상가 등이 밀집돼 유동 인구가 많은 목동 중심가만의 특성을 살려 기획된 이번 축제에는 수방사 군악대, 요들송, 해금연주, 밸리댄스 등 이색 버스킹 공연 10팀이 구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사전에 주민에게 배부된 1만여 개의 리본에 메시지를 담아 행사장 주변 가로수를 장식한 ‘사랑의 리본 톡(Talk) 이벤트’도 산뜻한 경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14일 신월3동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야외마당에서 열리는 ‘제3회 능골산 문화축제’에는 ‘미스터 트롯’ 출신 인기가수 양지원이 초대가수로 출격한다. 이 외에도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부터 신명 나는 주민 노래 자랑, 먹거리 장터, 체험부스까지 오감을 만족시킬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21일에는 최근 새단장을 마친 목2동 지역특화거리를 무대로 한 관광형 축제 ‘용왕산 달빛거리 축제’가 열린다. 염창역 돌계단부터 양화초등학교까지 이어지는 용왕산 달빛거리는 간판·보도블럭·조명 개선작업, 조형물 설치, 포토존 조성 등을 통해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한 곳이다. 여기에 특정 미션을 완수하며 도장을 찍는 관광 프로그램인 ‘스탬프 투어’를 결합해 팝콘을 들고 달빛거리를 거닐며 이정표마다 작품 전시회, 환경캠페인, 스티커 타투 등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다. 목적지인 양화초등학교에서는 가족단위 벼룩시장과 반려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캘리그라피 등 자치회관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코너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축제의 달 10월을 맞아 ▲10/14 제3회 신정이 어울림한마당 축제, 목3동 등마루축제 ▲10/21 제2회 신정7동 갈산-목련축제, 2023 고운달 마을사랑 대잔치, 제4회 신월4동 어울림한마당 축제, 신월7동 해맞이마을 문화축제, 제7회 파리공원 문화축제 ▲10/28 제5회 신정1동 마을축제 등 12개의 지역 축제가 열린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축제의 계절 10월을 맞아 우리 동네 고유의 특색을 반영한 알토란같은 지역 축제들을 한가득 준비했으니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셔서 가을 주말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