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콘텐츠 기업 디지털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콘텐츠 기업 디지털 일자리 박람회 개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10.12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 전북형 뉴딜 디지털 분야 인력양성 및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1일 전북형 뉴딜 디지털 분야 인력양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 기업 디지털 일자리 박람회를 전주대 JJ아트홀과 예술관 일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취업난을 극복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에서 주관하고 파스텔미디어, 토스트애니메이션스튜디오, ㈜펀웨이브, 스타라이크, ㈜인포커스, 액티부키㈜, 델런트 주식회사 등 8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설명회 △현장 면접 △현직자 직무 멘토링 △청년 고용정책 홍보 등 취업·채용지원 종합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프로듀서, 프로그래머, 영상 제작 등 총 12개 직무의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기업과 학생 요구에 맞춰 전북지역 콘텐츠 기업의 채용정보 등 현직자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구직자들의 구직 의지와 취업역량을 높였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배하늘(스마트미디어학과 4학년) 학생은 “전라북도에 수많은 콘텐츠 기업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특히 현장 면접을 통해 현직자에게 얻은 유익한 정보를 바탕으로 취업 준비를 성공적으로 해내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상행 센터장은 “이번 디지털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이 어려운 구직 청년들에게 도내 콘텐츠 기업을 알리고 현직자와 구직자 간 뜻깊은 취업 연계의 시간이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의 일자리 정보 제공 등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지역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우수 인재의 취업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여의도 2023 핀테크 캠프’, ‘JJ 기업협의회’, ‘관광 분야 직무교육 프로그램’, ‘2023 통합상담 유관부서 세미나’ 등 지역 내 구직 청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 운영하며 지역 청년 고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