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산청군 차황면 황금벌판서 산청군농협 '제27회 산청메뚜기쌀 축제' 개최  
상태바
산청군 차황면 황금벌판서 산청군농협 '제27회 산청메뚜기쌀 축제' 개최  
  • 문경보 기자
  • 승인 2023.10.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산청군농협
사진=산청군농협

[KNS뉴스통신=문경보 기자] 산청군농협(조합장 조창호)은 청정 자연환경에서 생산된 산청메뚜기쌀의 소비자 홍보를 위해 12일 차황면 점남마을 (금포림 체육공원)에서 ‘제27회 산청메뚜기쌀 축제’를 개최했다.

산청 북부 황매산 자락 차황면은 198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친환경농업을 도입하고 있으며, 오늘날 대표적인 친환경쌀 단지로 자리 잡고 있다.

‘산청메뚜기쌀 축제’는 지난 1990년 1회를 시작으로 소비자 현장체험을 통해 산청 메뚜기쌀과 친환경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해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27회를 맞이 했다.

산청군농협이 초청한 도시 소비자들은 통영농협, 거제 축산농협, 거제 신현농협, 동창원농협, 남창원농협, 진주서부농협 등 산청쌀을 애용하는 도시 소비자 단체와 자매결연 농협 임직원과 가족, 관내 지역민 등 900여명이 참여해 농촌의 가을 정취를 만끽하였다.

산청군농협이 주관하고 산청군과 농협중앙회 산청군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메뚜기잡기 대회, 산청알리기 ○×퀴즈, 허수아비 전시와 노래자랑,

전통놀이 체험(콩타작 도리깨질 체험, 그네뛰기, 윷놀이 등)과 산청메뚜기쌀 소문내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산청군농협은 “메뚜기쌀 행사를 통해 천혜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산청쌀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산청쌀의 판로확대와 농가수취가격 제고로 농가소득 증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경보 기자 bobos206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