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해 만세시장, 주민 주도형 ‘만세 오픈 라디오’ 개국
상태바
영해 만세시장, 주민 주도형 ‘만세 오픈 라디오’ 개국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0.1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5일부터 ‘만세 오픈 라디오’를 개국, 영해면 만세시장 일원에서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첫 방송을 한다고 밝혔다.

2023지역문화활력촉진지원사업 중 ‘영덕 문화장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세 오픈 라디오'는 시장 상인이 참여해 가게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교환하면서 시장 내에 활기를 불어넣고 관내 외 방문객에게 만세시장을 알리는 소통 채널로서 기획됐다.

1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장날인 15일과 30일 매월 2회씩, 내년 2월까지 총 10회차로 계획됐다. 방송 시간은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만세시장 일원에 송출할 예정이며 방송 장소는 만세시장 내 상인회 사무실이다.

한편, '만세 오픈 라디오'는 네 개 코너로 구성된다. ▲시장 상인들의 경조사를 알리고 서로 축하하는 ‘소식통, 알려드립니DAY데이’ ▲방송 당일 장날에 가장 물이 좋은 대표상품과 농수산물의 가격 정보, 특가와 할인 정보를 전하는 ‘오늘의 장보기 정보’ ▲만세시장의 터줏대감 가게와 신참 가게, 인싸 가게 등 시장 상인들이 직접 자신의 가게와 상품의 특장점을 알리는 ‘내 가게를 소개합니다’ ▲시장 상인들이 출가한 자녀나 보고 싶은 지인, 손님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편지로 전하는 ‘만세우체국_편지 배달’ 코너로 진행된다.

또 코너 사이 선곡은 모든 코너 참가자들의 사연이 담긴 신청곡으로 구성되며 방송 당일인 장날, 시장 입구에 '만세오픈라디오_신청곡을 받습니다' 대형 패널을 세우고 상인과 손님들이 직접 작성한 신청곡을 바로 방송하는, 신청곡 즉석 배달 방식으로 진행된다.

영덕문화관광재단 담당자는 “'만세오픈라디오'는 시장상인과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가는 첫 사례”이며 “향후에는 ‘보이는 라디오’방식으로 라디오 스튜디오를 시장통에 설치하고 상시 운영할 계획도 있다. 일단 첫 출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만세 오픈 라디오’개국 정보를 참고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