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GIST,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 운영 협약
상태바
GIST,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 운영 협약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1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학·연·벤처·스타트업·투자기관 간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구축
- GIST 보유 유망 바이오기술 DB 구축 및 바이오기술의 사업화 촉진 기대
GIST 행정동 전경 / GIST 제공
GIST 행정동 전경 / GIST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임기철)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홍성한)과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11일(수) 서면으로 체결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기관으로 발족한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는 유망 바이오 기술·바이오벤처·스타트업의 발굴 및 투자·제휴 촉진을 위해 투자기관, 민간·공공 바이오클러스터, 대학, 연구기관, 기술지주회사,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창업지원기관, 바이오지원인프라 운영기관 등이 공조하는 새로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현재 77개 기업 및 기관이 공동운영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유망 기술·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 헬스 분야 산·학·연·벤처·스타트업 발굴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바이오 유망기술 DB 구축 및 정보교류 플랫폼 운영 ▴유망 기술 설명회·투자포럼·정기 세미나·심포지엄 등 정기적 교류회 운영 등을 협력 추진하기로 했다.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는 참여기관 및 바이오헬스산업계 간 정보교류 및 투자·제휴 협업을 위해 참여기관에서 발굴한 투자·제휴 희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정보, 유망기술·플랫폼을 DB화하여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11월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및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기업투자설명회(IR)를 개최해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제휴 촉진 오프라인 파트너링의 장을 추진할 예정이며, 2024년부터는 (가칭)바이오벤처·스타트업 전국 포럼을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임기철 GIST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GIST가 보유한 유망 바이오기술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실사구시형 과학기술 중추 연구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GIST가 가진 지식 가치를 비즈니스 중심의 혁신 가치로 전환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상생협력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