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청주오창호수도서관, 가족독서축제 개최
상태바
청주오창호수도서관, 가족독서축제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0.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29일까지 오창호수도서관 일원 진행
지난해 오창호수도서관 가족독서축제 현장(사진=청주시)
▲지난해 오창호수도서관 가족독서축제 현장(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가족, 친구, 이웃이 책을 매개로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가족독서축제를 오는 28일~29일까지 오창호수도서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시민 일상과 친근한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며 지속적인 책읽기 문화형성을 돕고자 기획됐다. 

주요 운영 프로그램은 ▲따로 또 같이 가족힐링 프로그램 ▲가족+세대 공감 문화공연 ▲색다른 재미! 별별 독서체험 등이다.

가족힐링 프로그램으로 28일에는 신체발달은 물론 친밀감 형성에 좋은 ‘아빠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를 운영하고, 육아와 살림에 지친 엄마들을 대상으로 ‘맘스 힐링! 싱잉볼 사운드 명상’을 운영한다.

또한, 4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 하모니! 음악통합 활동’과, 5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실버락! 실버세대를 위한 음악통합 활동’도 진행한다.

29일에는 그림책 속 캐릭터를 함께 만들어보는 ‘아빠와 함께하는 상상 요리교실’과 명상 프로그램인 ‘맘스 힐링! 싱잉볼 사운드 명상’을 운영한다.

가족, 친구,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세대공감 문화공연도 준비돼 있다.

28일에는 색다른 판타지 세계를 선사하는 ‘마리오네트 목각인형극’ 공연과 신나는 음악과 댄스가 함께하는 비보잉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29일에는 김충근 그림책 작가의 풀피리 미니 북콘서트가 진행된다. 풀피리 연주를 감상하고 풀피리 연주해보기, 나뭇잎으로 액자꾸미기 등 체험도 해볼 수 있다.

28일에는 도서관 로비에서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둥글둥글 탱탱볼 ▲알록달록 만화경 ▲아크릴 키링 ▲보석비즈 그립톡 ▲미니 테라리움 화분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창호수도서관 근처에 있는 오창호수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돗자리, 보드게임, 비눗방울 놀이 등을 대여해주는 ‘피크닉 도서관’도 28일과 29일 이틀 간 운영한다.

가족힐링 프로그램과 문화공연, 피크닉 도서관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사전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참여마당-프로그램신청-오창호수-신독서운동회)를 통해 할 수 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