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천영기 통영시장, 7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상태바
천영기 통영시장, 7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3.10.1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영더팰리스5차 아나바다&플리마켓 행사장 방문 및 탈플라스틱 실천 독려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천영기 통영시장은 지난 7일 주영더팰리스5차 아파트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아나바다&플리마켓 행사장에 방문해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가 추진한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챌린지로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중단하고 착한 소비 실천을 다짐하는 범국민 운동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행사장을 방문해 다회용품(텀블러, 다회용기, 장바구니)으로 일회용품 없는 카페트럭, 용기내 삼색떡, 아나바다 장터, 재활용품 교환행사 등 각종 체험부스로부터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했으며, “불필요한 일회용품 소비와 사용을 줄이고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에 함께 할 것이다” 며 “시민들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독려했다.

이번 플리마켓 행사는 시에서 실시한 ‘2023년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을 위한 공동주택내 프리마켓운영 공모전’에 주영더팰리스5차 아파트가 선정돼 행사지원이 이뤄졌으며, 통영시는 일회용품 줄이기 및 탈플라스틱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챌린지 다음 참가자로 통영관광개발공사 김용우 사장, 한산대첩문화재단 류태수 대표이사, 통영국제음악재단 이용민 재단대표를 지목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