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의회 달성군 생활정책 연구회, 김해시 다문화현장 탐방
상태바
달성군의회 달성군 생활정책 연구회, 김해시 다문화현장 탐방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0.1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달성군의회
사진=대구달성군의회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달성군 생활 정책 연구회’는 다문화 사업에 대한 이해와 관련 동향을 파악하고 달성군 맞춤형 정책을 도출하고자 지난 6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개최된 2023 경남다문화교육박람회를 방문했다.

달성군 생활 정책 연구회는 김은영, 곽동환, 전홍배, 최재규, 이연숙 달성군 의원이 참여해 2023년 주요 연구 과제로 달성군 다문화 가족 지원에 관한 정책 사례 분석 및 현안 발굴에 대해 중점을 두고 연구한다.

이번 다문화현장 탐방은 대구가톨릭대학교 다문화연구원의 제안으로 가야글로벌센터에서 간담회도 함께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달성군의회 생활 정책 연구회 의원, 달성군 가족센터, 김해시 여성가족과, 김해 다문화치안센터, 가야글로벌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김해시와 달성군의 다문화 사업에 대한 현안 설명과 다문화 가족지원 정책에 관한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어, 동상동 다문화치안센터 담당인 김해동상시장 일대를 방문해 김해시에서 제공하는 정책 서비스 현장을 경험했다.

달성군 생활정책연구회는 지역 특화 다문화 가족 지원에 관한 정책의 필요성에 따라 다른 지역의 우수 사례를 경험하고, 달성군 지역 실정을 고려한 맞춤형 사업 도출에 있어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