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국·도비 확보 위한 직원 역량강화 특강
상태바
고령군, 국·도비 확보 위한 직원 역량강화 특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0.1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령군은 지난 6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나라살림연구소 이왕재 부소장을 강사로 초청해 각 부서 팀장 및 실무 담당 공무원 등 150명을 대상으로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한 직원 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내년 국가재정의 규모와 전망, 중앙정부 재정 구조, 재정지출·수입의 구조와 특징 등 국가재정 전반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고령군의 국·도비 확보 대응 방안 전반에 대해 실무 위주의 강의로 진행했다.

특히 기획재정부 및 각 부처 예산편성 일정에 따른 고령군의 대응 전략과 공모사업의 신청 및 추진 절차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한 핵심 사항을 설명했고,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해서는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면밀히 파악하고 중앙부처 시책에 부합하는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경기침체로 인한 국세수입 저조로 이전수입의 감소가 예상되는 가운데 열악한 재정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각종 사업 추진의 동력을 확보하고, 직원들의 역량과 잠재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은 향후 중앙정부 및 경북도 국·도비 보조사업 추진전략 분석을 위한 컨설팅 용역을 통해 지방교부세 감소에 따른 국·도비 확보 대응전략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