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문화예술의 장, ‘2023 영덕문화예술제’ 성료
상태바
영덕 문화예술의 장, ‘2023 영덕문화예술제’ 성료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0.1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문화원이 주관한 ‘2023년 영덕문화예술제’가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영덕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올해 예술제엔 시화전, 미술전, 사진전, 서예전, 문인화전, 한지공예 등각 분야의 작품들이 전시됐고, 체험행사로 전통차 시음, 캘리그라피, 타로 등이 참여자들의 즐거움을 돋궜다.

또 예술제 동안 아코디언, 가야금, 하모니카, 통기타 등의 풍성한 문화예술공연이 펼쳐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영덕군 출신 비홉 작가의 ‘자연에 묻다’ 특별전이 열려 현대미술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 비홉 작가는 무게감 있는 색채와 강렬하고 자유분방한 붓 터치가 돋보이는 예술가로, 예술의 전당에 유화 작품이 전시되기도 했다.

김두기 영덕문화원장은 “지역의 문화예술단체와 문화예술인들의 혼이 담긴 작품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지역민의 의식을 높이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문화예술을 풍요롭게 할 행사인 예술제를 통해 군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문화예술제는 영덕 예술인들이 펼치는 향연이자 지역 문화예술이 집결되는 교류의 장”이라며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활발한 작품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문화·예술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