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 다문화 학생 진로진학 교육
상태바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 다문화 학생 진로진학 교육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0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가족센터 연계 개별학습문제 진단‧자기주도학습 코칭 지원
진로진학상담사가 학생 맞춤형 진로 지원을 위한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진로진학상담사가 학생 맞춤형 진로 지원을 위한 개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 진로진학상담센터(광양)가 10월 4~5일 이틀 동안 광양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광양시가족센터의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진로진학상담센터와 지자체가 연계해 마련한 이번 아카데미는 진로진학상담사가 직접 센터에 방문해 개인의 흥미, 성격, 학습 정서 관련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맞춤형 진로 결정을 지원했다.

또 개인별 학습문제 진단, 해결 방법 제시를 통한 자기주도학습방법 코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와 함께, 고교학점제 실시, 2022개정교육과정의 적용 등 변화된 교육환경에서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해 및 진로진학 탐색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문화가정 자녀의 진학과 진로에 대한 학부모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줬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광양시가족센터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진로 및 고등학교 선택권을 보장하고, 개인의 능력과 적성 등을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자기이해의 객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