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정책실명제 운영 강화로 군정 신뢰도 제고
상태바
군위군, 정책실명제 운영 강화로 군정 신뢰도 제고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0.06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청 전경. [사진=군위군]
군위군청 전경. [사진=군위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군위군은 정책실명제 운영을 강화해 군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과정과 관련자의 실명을 공개해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제도이다.

군은 정책실명제 대상범위를 민간까지 확대 운영해 계약 당사자에게 정책실명제 대상으로 공개될 수 있음을 사전고지하며, 대상사업을 중점관리 대상사업과 일반관리 대상사업으로 이원화 관리할 방침이다.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다수 군민의 권리·의무와 관련된 정책 △1억원 이상의 다수 군민의 복지증진과 관련된 시책 △총 공사비 10억원 이상의 건설사업 △1억원 이상의 연구·용역 사업 △다수 군민과 관련된 자치법규(조례, 규칙) 제·개정 △그 밖에 창안 등으로 제시된 사업이나 군수가 정책실명화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책이 대상사업이며, 심의위원회를 통해 선정 후 사업의 세부적인 내용(사업의 개요, 추진내용, 담당 공무원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반관리 대상사업은 계약대장에 등재되는 모든 공사, 용역 건을 목록화해 관리하며 필요시 주민에게 공개한다.

또 군은 평소 관심이 있거나 알고 싶은 사업의 공개를 요청할 수 있는 ‘군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하고 있다. 군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메뉴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우편, 방문 제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진열 군수는 “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에 대한 공개를 통해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며, 투명하고 공정한 사업 추진으로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