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후반기 현장소통토론회...상주도서관에서 이어가!
상태바
경북교육청, 후반기 현장소통토론회...상주도서관에서 이어가!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0.0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따뜻한 공감으로 현장과 소통을 시작하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지난 4일 상주도서관에서 개최된 현장 소통토론회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경북도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4일(수) 오후3시 30분 경상북도교육청상주도서관에서 교육 가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청 직속 기관의 주요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후반기 현장 소통토론회를 개최했다.

 후반기 현장 소통토론회는 상주시에서 본청 11개 직속 기관을 시작으로 구미시, 경산시, 영천시, 청도군, 봉화군, 영주시, 성주군, 칠곡군, 고령군 지역에서 11월 8일(수)까지 총 6회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다.

 현장 소통토론회는 기관별 주요 시책 사업과 애로 사항을 파악하고,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여 학교 교육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본청 직속 기관 주요 업무보고’에서는 기관별 특색을 반영한 학교 지원 실적, 업무 개선(경감)과 환경개선 등을 소개했다.

 ‘교육감과의 대화의 시간’에는 교육감의 경북교육 정책과 성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경북교육에 바라는 점, 기관 현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하고 교육감이 직접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북교육 종단연구 △기관 간 협업과 권역별 연수 △북콘서트 △창의 과학 한마당 △전문인력 확충 △구미도서관 이전 건립 추진 △시설 노후화에 대한 대책 △해양 안전교육 체험장 구축 등 각 기관의 현안과 이슈에 관한 질문이 이어졌다.

 경북교육청은 현장에서 소통한 내용을 본청 누리집(열린 교육감실)에 탑재해 공유하고, 본청 각 부서와 일선 기관에 안내해 향후 대책 수립과 정책 반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교육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각 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창의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직속기관 간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으로 함께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