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2023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상태바
조현일 경산시장, 2023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0.05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일 경산시장이  [사진=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이 5일 서울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23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민선8기 취임 후, 시민들과 함께 열심히 일궈낸 자치발전 성과로 받은 상인만큼 그 어느 때보다 뜻깊고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특색있는 소통 행정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펼쳐 행복 경산 시대를 힘차게 열어 가겠다” 

조현일 경산시장이 5일 서울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23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기초부문)」을 수상하고 소감으로 전한 말이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더 좋은 지방자치 달성을 목표로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지방자치와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자치분권의 모범이 되는 정책을 펼쳐온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등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조현일 시장은 민선8기 취임 이래 ‘꽃피다 시민중심 행복경산’이라는 비젼을 바탕으로 ▲ 살고싶은 도시환경 ▲일자리 중심 미래경제 ▲사람중심 교육문화 ▲지켜주는 행복경산 ▲시민중심 적극행정 등 5가지의 시정목표를 기준으로 시정을 펼쳐왔다. 

특히, 경산 임당 유니콘파크 조성을 통한 경산형 성장전략 확보, 시민만족을 위한 소통 전담 기구 설치, 코로나 극복 전시민 긴급재난지원금(1인 20만원) 지급, 민생현장 소통간담회 실시, 시민 대표 휴식공간 남천강변 본격 재정비 등 시민이 체감하고 누릴 수 있는 시민 중심형 혁신 행정을 추진하며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