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청주 문의·내수 보건지소,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선정
상태바
청주 문의·내수 보건지소,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선정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0.0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하반기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새롭게 재탄생 예정
문의보건지소 (사진=청주시)
▲문의보건지소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는 보건복지부가 공모한 2024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에 선정돼 문의보건지소와 내수보건지소의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기능전환 관련 사업비 5억 2천만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은 지역보건 의료기관의 인프라 개선을 통해 보건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의료취약지의 보건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시는 국비 1억 8천만원, 도비 4천 7백만원을 확보했으며, 문의보건지소, 내수보건지소는 단순 진료기능에서 확대, 급변하는 농촌 보건의료 환경에 걸맞은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거듭나는데 탄력을 받게 됐다.

향후 문의보건지소는 치매예방사업과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특화해 운영할 예정이며 특화 사업 운영을 위해 보건지소 시설도 리모델링한다.

내수보건지소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및 신체활동사업을 특화사업으로 운영하며, 건강증진 사업 수행을 위한 장비를 보강한다.

문의보건지소는 2024년까지 시설 개보수 공사를 마친 뒤 2025년부터 업무를 개시할 계획이고 내수보건지소는 프로그램 기획 및 장비 구입을 한 뒤 2024년 하반기 중 업무 개시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문의와 내수 지역 주민에게 한층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