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문경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0.05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문경시는 이달 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신현국 시장 주재로 ‘긍정의 힘! Yes문경’실현을 위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공약사업 60건을 포함해 현안사업 250건, 신규사업 118건, 특수시책 25건 등 총 393건의 핵심사업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내년도 주요사업은 ▲3대 시정프로젝트 ▲신규 일반산업단지 및 신규농공단지 조성 ▲문경새재 케이블카 및 하늘길 조성 ▲문경새재 5성급 호텔 유치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등으로 지역경제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시정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2024년은 민선8기가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공약사업을 비롯한 주요 핵심사업이 계획된 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을 수립하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모색해 업무추진에 속도감을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신현국 시장은 “정부 긴축재정 기조와 교부세 감소 등 시 재정 여건이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해 주길 바라며, 지역발전을 견인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5대 시정목표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긍정의 메시지가 시민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따라 업무계획을 수정·보완해 시정운영 방향을 체계적으로 확립해 나갈 계획이며, 오는 12월 본예산 확정 후 공개할 예정이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