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남중국해에서 보트 '충돌' 후 필리핀 어부 3명 사망
상태바
남중국해에서 보트 '충돌' 후 필리핀 어부 3명 사망
  • KNS뉴스통신
  • 승인 2023.10.0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어선 선원들이 필리핀 해안경비대 직원들에게 진술하고 있다. 2023.10.03 (AFP PHOTO / 필리핀 해안경비대)
필리핀 어선 선원들이 필리핀 해안경비대 직원들에게 진술하고 있다. 2023.10.03 (AFP PHOTO / 필리핀 해안경비대)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필리핀 어부 3명이 남중국해에서 외국 상업용 선박에 배를 들이받고 사망했다고 필리핀 해안경비대가 수요일 밝혔다.

사건은 월요일 새벽 필리핀의 주요 섬인 루손섬의 스카보로 숄에서 북서쪽으로 약 160킬로미터(100마일)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다.

어선은 물고기를 잡는 데 사용되는 파요오라는 부유 장치에 정박해 있었다.

해안 경비대는 성명에서 "모선이 침수되어 선장을 포함한 선원 3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다른 선원 11명은 소형 어선을 이용해 시신을 수습한 후 판가시난 지방의 인판타시로 옮겼다.

해안 경비대는 사건에 연루된 상선이 외국 국적 선박이라고 밝혔지만 어느 나라 국적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해안경비대는 어민들의 진술과 해상 교통 상황을 대조한 결과, 사건 당시 이 지역에 마샬군도 국적의 '퍼시픽 안나'라는 원유 유조선이 있었다고 밝혔다.

남중국해는 매년 수조 달러의 무역이 통과하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항로 중 일부이다.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대통령은 해안 경비대가 사건의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며 대중에게 "추측을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

스카보로 숄은 오랫동안 마닐라와 베이징 사이의 긴장의 근원이었다.

중국은 2012년에 필리핀으로부터 산호초 고리를 점령했고 이후 이 지역에 순찰선을 배치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