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대축제 열린다
상태바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대축제 열린다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3.10.0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드론레포츠와 K-드론배송 등 드론산업 현주소 확인…‘드론산업박람회 & 국제 콘퍼런스’ 등 세계인들 참여하고 즐기는 드론레저스포츠로 나흘간 펼쳐져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은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2023 글로벌 드론산업 박람회 &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남원시가 ‘2023 국제항공스포츠연맹(FAI) 세계드론레이싱 대회’ 유치를 계기로 개최하는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이며, 다양한 드론 레저스포츠 대회 및 드론 체험 행사들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드론으로 하나되는 글로벌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70여개드론 기업과 기관들이 참가하며, ‘드론배송 & 교통체계관’, ‘노지농업 스마트팜관’, ’드론축구관‘ 등 특별관을 설치해 K-드론의 수준 높은기술도 선보인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콘퍼런스에는 드론스포츠, 스마트팜, 드론배송, 국방무인체계, 미래항공모빌리티 등 5개 글로벌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며, 해외연사를 포함한 국내외 드론 전문가 37명의 연사가 참여한다. 

특히, K-드론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카자흐스탄에서는 산업부 차관이 대표로 참석해 한국의 드론 인프라, 자격제도, 드론식별관리시스템 등 대한민국의 탄탄한 드론체계 자국 도입도 협의할 예정이다. 

국토부 김영국 항공정책관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동안 국토부가 추진해온 해외 드론로드쇼와 연계해 실질적인 해외진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세계드론제전과 함께 열리는 만큼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세계인들과 함께 즐기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