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북구, ‘영화 속 음식’으로 배우는 ‘인문학 강좌’ 운영
상태바
북구, ‘영화 속 음식’으로 배우는 ‘인문학 강좌’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0.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부터 11월 17일까지 남도향토음식박물관에서 지역주민 대상 총 4회
‘영화 속 우리의 먹고 마시는 이야기’ 주제로 유명 영화감독, 시인 등이 강사로 참여
오는 13일까지 남도향토음식박물관 방문, 전화, 누리집 통해 수강생 선착순 모집
제13회 음식 인문학 강좌 포스터 / 북구 제공
제13회 음식 인문학 강좌 포스터 / 북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주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고자 오는 27일부터 11월 17일까지 영화에서 나오는 음식 이야기를 재조명한 ‘음식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음식인문학 강좌는 각각의 음식에 서려 있는 고유전통과 추억을 바탕으로 인문학적 의미 고찰과 지역 식(食)문화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은 이번 강좌는 ‘영화 속 우리의 먹고 마시는 이야기’를 주제로 남도향토음식박물관에서 운영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회당 30여 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회차별 강좌는 ▲1회 ‘영화를 찍으며 맛본 것’ ▲2회 ‘취화선에서 찾아보는 술과 음식, 그리고 한국화’ ▲3회 ‘영화 소재가 된 요리와 술’ ▲4회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속 음식이야기’ 주제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감독 진모영(1회), 아트광주 감독 윤익(2회), 영화감독 박기복(3회), 시인 고재종(4회)이 강사로 참여해 진행된다.

영화와 음식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생 모집은 오는 13일까지 남도향토음식박물관 방문 및 전화 또는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인문학강좌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에 담겨 있는 다양한 의미를 알아보고 인문학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만큼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흥미로운 향토 음식 프로그램 발굴․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이번 강좌는 그동안 지역주민 2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지역 식(食)문화 체험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