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진천군, 생거진천 평생학습 축제 6일 개막
상태바
진천군, 생거진천 평생학습 축제 6일 개막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0.0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부터 노년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
진천군 평생학습 축제 포스터(사진=진천군)
▲진천군 평생학습 축제 포스터(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진천군 평생학습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올해 13번째 선보이는 생거진천 평생학습 축제는 ‘함께여서 더 좋은, 으뜸 쿵~! 감동 짝~! 평생학습 축제’라는 주제로 오는 오는 6일부터 3일간 백곡천 둔치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학습자의 성취감, 평생학습의 가치와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축제는 오는 6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문해 골든벨 ▲햄스터봇 창의 코딩대회 ▲MC를 이겨라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발표회 ▲학습동아리 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이번 축제는 관내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7팀, 우수평생 학습동아리 20개팀, 총 27팀이 참여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작품전시, 공연발표회가 진행된다.

그뿐만 아니라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돼 유아부터 노년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진다.

군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하나돼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축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지난 2006년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됐고, 2008년부터 생거진천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