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오늘 날씨] 아침기온 10도 내외 쌀쌀…오후부터 수도권 등 빗방울
상태바
[오늘 날씨] 아침기온 10도 내외 쌀쌀…오후부터 수도권 등 빗방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3.10.0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수요일인 오늘(4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기온이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10도 내외가 되겠으며 오늘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5일)과 모레(6일)는 오늘보다 아침 기온이 2~5도가량 더 낮아 쌀쌀하겠다.

또한, 내일(5일)은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2~26도가 되겠다.

오늘 오후(12~18시)부터 밤(18~24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에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밤(18~24시)에 경북북서내륙에는 0.1mm 미만의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비가 오는 곳에서는 비 구름이 빠르게 이동하면서 강수 지속시간이 길지 않겠으나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중부지방의 높은 산지를 중심으로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오늘 오후부터 내일 사이 서해안과 강원산지, 제주도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하겠다.

특히,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제주도와 일부 해안지역에는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표(06시 발효)된 가운데 오늘 오후부터 제주도남쪽안쪽먼바다에, 밤부터 서해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에, 내일은 그 밖의 대부분 해상에서도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한편, 오늘 오후부터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남해안과 제주도해안은 당분간, 동해안은 내일부터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도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