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부천시장, 바우처택시 탑승해 이용객 목소리 청취 소통
상태바
조용익 부천시장, 바우처택시 탑승해 이용객 목소리 청취 소통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09.27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26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의 일환으로 바우처택시에 탑승해 바우처택시를 이용하는 시민들과 직접 소통에 나섰다.

이번 현답부천은 지난 5월 출범한 교통약자 바우처택시에 대해 그간의 운행현황을 확인하고 이용자 및 택시 기사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들으며 교통약자 복지서비스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제일 먼저 중증 시각장애인 송○○ 씨와 함께 바우처택시에 탑승해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동안 바우처택시 혜택에 대한 만족도, 개선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다음으로 조 시장은 임산부 최○○ 씨와 바우처택시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부천시 저출생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NH농협 부천시지부에서 부천시 교통약자를 위해 행복우산을 기증하는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 우산은 복지택시와 바우처택시 운전자에게 전달해 우천 시 교통약자를 지원할 때 사용된다. 특히 우산에 새겨져 있는 ‘동행과 배려’ 교통약자이동지원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교통약자 승하차 지원 시 잠시 기다려 줄 수 있는 배려 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부천 바우처택시는 휠체어를 이용하지 않는 교통약자와 임산부(임신~출산후 1년까지) 등을 대상으로 최대 13,000원에서 기본요금 1,300원은 이용자가 부담하고 기본요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지원해주는 교통수단이다.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총 100대가 운행 중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앞으로 바우처 택시 제도에 문제점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곧장 고쳐 나가 교통약자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