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의료원, 소아과 분야 대구·경북지역 1위
상태바
계명대 동산의료원, 소아과 분야 대구·경북지역 1위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9.25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뉴스위크지 선정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
계명대 동산의료원 전경. [사진=계명대 동산의료원]
계명대 동산의료원 전경. [사진=계명대 동산의료원]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계명대 동산의료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스태티스타(Statista)가 함께 선정하는 ‘2024년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World’s Best Specialized Hospitals 2024)’ 소아과 분야에 다시 한번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의 주요 대학병원들이 분야별 순위에 오른 가운데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 소아과 분야에서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대구·경북 지역 1등으로 선정됐다. 동산의료원은 지난 6월에도 2023 아시아태평양지역 최고의 전문병원 소아과 분야에 한 차례 이름을 올리며, 대구·경북지역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의료원장은 “아태지역 최고의 전문병원 선정에 이어,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 최근 전공의 부족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청소년과 의료진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 앞으로도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다른 사람들이 선뜻 투자하기 어려워하는 소아 분야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소아청소년 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1930년에 영아들의 건강상담과 보건교육, 진료를 위한 대구영아보건소를 설립했으며, 1953년 10월에 6.25 전쟁고아들을 위해 우리나라 최초로 아동병원을 세웠다. 전쟁 후 비참했던 어린이들의 건강 회복을 위해 대구 시내와 고아원을 돌며 10년 이상 진료 봉사를 이어가기도 했다.

이러한 역사를 바탕으로 계명대 동산병원(대구 달서구)은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를 통해 4년 연속 전국 최다 고위험 산모분만 건수로 지역의 고위험 산모와 태아에게 치유의 희망을 전하고 있다. 그 중 신생아 집중치료센터는 조산아에서부터 선천성 기형을 가지고 출생한 신생아에 대한 집중 치료를 시행하고 소아재활 및 소아발달 전문의들이 장기추적 관찰을 통한 예후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구동산병원(대구 중구)은 내년에 고위험 아동의 재활 치료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