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2023 바이오·의료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개최
상태바
대경경자청, 2023 바이오·의료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9.22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바이오기업의 미래와 기업성장'이라는 주제로 2023년 DGFEZ 바이오·의료기업 스케일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바이오산업의 미래와 성공전략 및 최신 동향 공유로 입주기업의 혁신성장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업, 기관·단체, 바이오 관련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최된 세미나는 ▲항바이러스 의약품 개발 동향(서울대 약대 정낙신 교수) ▲바이오벤처의 성공전략과 상장 ((주)지아이이노베이션 장명호 CSO) ▲노인성질환 치료시장과 현재(아이진(주) 조양제 CTO) ▲인도어팜 기술과 바이오머트리얼 융복합산업(넥스트온 최재빈 대표)의 순으로 전문가 강연을 진행했다.

이후 최정두 센터장(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주재해 바이러스 극복 및 약품개발, 바이오기업 성장을 위한 정부와 기관의 역할, 글로벌 항노화 치료제 시장과 스마트 팜 수출시장의 전망에 대해 토론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병삼 대경경자청장은 “경북은 바이오산업 최적의 요건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세미나가 바이오기업이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는 미래 설계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여 지방시대 주력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