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사학연금, ‘지역사회·국민과 함께한 청렴문화제’ 성황리 마쳐
상태바
사학연금, ‘지역사회·국민과 함께한 청렴문화제’ 성황리 마쳐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09.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빛가람 청렴문화제, 1500여 명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사학연금의 청렴문화제 청렴골든벨 진행 모습. [사진=사학연금]
사학연금의 청렴문화제 청렴골든벨 진행 모습. [사진=사학연금]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은 빛가람청렴실 천네트워크와 함께 ‘제9회 빛가람 청렴문화제’를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개최,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네트워크는 광주·전남지역 내 ▲국가기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단체로 총 27개 기관으로 구성됐으며, 투명하고 청렴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매년 문화제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사학연금은 개최기간 중 자체 행사로 ▲대국민 ‘갑질 근절 캠페인’ ▲지역사회 임직원 대상 ‘청렴 골든벨’ ▲대국민 ‘익명 신고 모의훈련’ ▲내부 임직원 대상 ‘부패대응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7번째로 개최된 청렴 골든벨은 반부패 법령을 주제로 한 퀴즈 대회로, 이번 해 우승자는 사학연금 고객복지팀 이유정 대리가 차지했으며 함께 결승에 진출한 공단 직원 7명과 한국전력거래소 직원 2명이 각각 2~10등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고객을 포함한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한 갑질 근절 캠페인과 익명 신고 모의훈련은 총 1500여명이 참여했으며, 각각 50명씩 무작위로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했다.

류춘열 상임감사는 “이번 청렴문화제는 지역사회는 물론 국민과 사회 전반으로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고객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최우수 청렴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